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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딩경영관리사 재난안전관리사(심폐소생술CPR) 교육원 www.빌딩경영관리사.kr 010-8191-8415 / 070-4353-7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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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서울 차 없는 날 : 심폐소생술 체험 및 교육봉사활동


국제구명구급협회 IEMA Korea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심폐소생술이 정확하게 되고 있는지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장비를 설치하여 봉사활동을 펼쳤다. IEMA Korea 정효균 교육이사는 “심폐소생술을 보다 정확하게 한다는 것은 그만큼 환자의 소생률을 높이는 것”이라며 정확한 순서와 자세를 강조했다.

http://www.newsfreezo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80450





사단법인 나눔고용복지지원센터 산하 나눔원격평생교육원은 국제구명구급협회(IEMA) 한국본부를 통해 재난안전관리사(CPR) 과정을 운영합니다.

 

실습없이 진행되는 과정은 정식교육으로 인정받지 못하며 나눔평생교육원 재난안전관리사 수료 후 사단법인 나눔고용복지지원센터 재난안전관리사 1급 자격증과 미국심장협회(AHA) 인증기관인 국제구명구급협회(IEMA)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기존 보건소, 소방서, 구청등에서 심폐소생술 수료증,CPR 교육증 등을 취득하신 분들은

재난안전관리사 1급 실습 과정을 면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국제구명구급협회 수료증은 따로 발급되지 않습니다 (희망하시는 분은 국제구명구급협회(IEMA) 한국본부 전국 지부를 통한 CPR 실습을 진행합니다)

 

수업방식 : 국제구명구급협회(IEMA) 주관 심폐소생술 강의 및 실습

              나눔평생교육원 온라인 시험


강사진 : 미국심장협회(AHA),국제구명구급협회(IEMA) 한국본부 대표 손상철 교수외


신청방법 : 홈페이지가입 후 담당자 안내에 따라 진행 (센터명 기재)


문    의 : 070-4353-7447,010-8191-8415 홈페이지 : www.freenanum.kr



posted by 빌딩경영관리사 재난안전관리사(CPR) 교육원 빌딩경영관리사.kr
2018.10.08 13:36 ◆ 빌딩경영관리사

◉법무부공고제2018-257호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는 데에 있어, 그 개정이유와 주요내용을 국민에게 미리 알려 이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하여 「행정절차법」 제41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8년 9월 21일 
법무부장관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입법예고 

1. 개정이유 

  집합건물 관리인 선임 신고제도, 관리비 등의 장부 작성·보관 의무, 회계감사, 지방자치단체장의 감독 제도를 신설하고, 관리비 보고의무를 강화하는 등으로 집합건물 관리가 보다 투명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국민의 안정적인 주거 · 영업 환경을 조성하며, 

  구분점포 성립에 필요한 바닥면적 요건을 삭제하여 소상공인이 보다 자유롭게 영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공용부분의 변경 및 서면·전자적 방법에 의한 결의 의결정족수를 완화하며, 권리변동 있는 공용부분의 변경 제도를 신설하여 원활한 집합건물 관리를 도모하는 한편, 

   분양자의 최초 관리단집회 개최 통지 의무 신설과 임시관리인 선임 청구 제도 신설을 통해 집합건물 관리의 공백을 방지하는 등 현행 제도의 운영상 나타난 일부 미비점을 개선ㆍ보완하려는 것임. 

2. 주요내용 

가. 상가건물의 구분점포의 성립 요건 완화(안 제1조의2) 
  소규모 집합건물의 이용 편의를 증진하기 위하여 구분점포의 성립에 요구되는 합계 1천제곱미터 이상의 바닥면적 요건을 삭제함. 

나. 분양자의 최초 관리단집회 통지 의무 신설(안 제9조제3항 신설) 
  분양자의 구분소유자에 대한 최초 관리단집회 개최 통지 의무를 신설하여, 규약 설정 및 관리인 선임을 위한 관리단집회의 개최 가능성을 제고함. 

다. 관리단집회의 의결정족수 완화(안 제15조제1항) 
  현행 의결정족수가 과중하여 관리단집회 의결을 통한 의사결정이 어려운 문제가 있어, 공용부분의 변경에 관한 사항은 관리단집회에서 구분소유자의 4분의 3 이상 및 의결권의 4분의 3 이상의 결의로써 결정하도록 하던 것을 구분소유자의 3분의 2 이상 및 의결권의 3분의 2 이상의 결의로써 결정하도록 하는 등 관리단집회의 의결정족수를 완화함. 

라. 관리인 제도 개선(안 제24조제6항 및 안 제24조의2 신설) 
  1) 구분소유권의 수 50 이상인 건물의 관리인이 자신의 선임사실을 소관청에 신고하도록 함으로써 집합건물의 관리 투명성 및 행정청의 감독 가능성을 제고함. 
  2) 임시관리인 선임 청구 제도를 신설하여, 관리인이 없거나 정당한 관리인이 선임되지 않는 등의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관리공백이나 관리인 선임을 둘러싼 분쟁을 예방함. 

마. 집합건물 관리 투명성 제고 방안 신설(안 제26조제1항, 안 제26조제2항 및 제3항 신설, 안 제26조의2 신설) 
  1) 집합건물의 관리 투명성을 제고하고, 구분소유자와 점유자의 알권리를 강화하기 위하여 관리인이 구분소유자 뿐만이 아니라 점유자에게도 관리비등 사무내역을 보고하도록 함. 
  2) 관리인으로 하여금 관리비 등의 징수 · 보관 · 사용 · 관리에 대해 장부를 작성하여 이를 5년간 보관하도록 하고, 구분소유자나 점유자 등 이해관계인이 장부 또는 증빙서류의 열람을 청구하거나 등본의 교부를 청구할 수 있도록 함. 
  3) 구분소유권의 수가 150 이상인 집합건물의 관리인은 매년 1회 이상 의무적으로, 구분소유권의 수가 50 이상 150 미만인 집합건물의 관리인은 구분소유자 및 점유자의 5분의 1 이상이 요구한 경우에는 감사인의 회계감사를 받도록 하고, 관리인이 감사보고서 등 회계감사의 결과를 구분소유자와 점유자에게 보고하도록 함. 

바. 지방자치단체장의 감독권 신설(안 제26조의5 신설) 
  주민복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지방자치단체장이 구분소유권의 수가 50 이상인 건물의 관리인에게 일정 사항을 보고하게 하거나 관련 자료의 제출을 명할 수 있도록 하여, 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분쟁 해결을 도모함. 

사. 권리변동 있는 공용부분의 변경 제도 신설(안 제50조의2 신설) 
  건물 노후화 억제 등을 위한 공용부분의 변경으로서 구분소유권 및 대지사용권의 내용에 변동을 일으키는 경우, 구분소유자 및 그 의결권의 5분의 4 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할 수 있도록 하여 집합건물의 이용 편의를 증진함. 

3. 의견제출 

  이 개정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기관․단체 또는 개인은 2018년 10월 30일까지 국민참여입법센터(http://opinion.lawmaking.go.kr)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의견을 제출하시거나, 다음 사항을 기재한 의견서를 법무부장관에게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51회 시험일정 공지


가. 일 정 : 2018년 11월 24일 (서울,창원,광주,부산 예정)

나. 수업방식 : 100% 온라인교육 (컴퓨터/스마트폰수강 가능)

다. 내 용 : 1차 과목(면제) : 빌딩관리개론, 빌딩관계법규, 빌딩행정관리론

            2차 과목 : 빌딩경영위험관리론, 빌딩경영관리실무

라. 수강기간 : 2018년 8월~ 합격시


 

온라인 1차 면제과정 진행간 문의는 070-4353-7447 로 문의주시면 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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